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 이전 상장 위한 수요예측

by 리치엔 2021. 9. 10.
728x90
반응형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

코넥스에서 코스닥 이전 상장 수요예측 결과

 

 

국내 기능성 식품소재 기업인 에스앤디가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을 진행합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에 앞서 기관 대상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했습니다.

 

한편 이전 상장 시에는 공모가가 상장일의 기준가가 되지않음을 숙지하고 청약에 임해야 할 것입니다.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 상장 일정 및 공모가

 

 

에스앤디의 영위 사업 부문을 쉽게 얘기하면 불닭볶음면이나 신라면 등의 분말 또는 액상 성분을 제조하는 것입니다.

 

원료로 한 농축수산물에서 추출, 분해, 여과, 농축, 건조 등의 과정으로 스프, 반가공식품, 제과, 스낵 등을 만들게 되는 것이죠.

 

 

 

 

 

코넥스 상장사인 에스앤디는 코스닥 시장 이전 상장을 위한 공모를 신주모집 100%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에스앤디의 공모주 청약과 상장 예상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청약은 추석 연휴 전에 진행을 하고 상장일은 9월 하순으로 예상됩니다.

 

공모가는 희망밴드의 하단보다도 아래로 확정이 됐습니다. 하지만 이전 상장 종목은 상장일 기준가가 코넥스 시장의 주가 추이와 연관성이 있어 상장일 전일까지의 주가 추이를 지켜봐야 합니다.

 

 

 

에스앤디의 코스닥 시장 상장 시 기준가 계산법입니다. 상장일 전일을 기준으로 코넥스 시장의 30일 거래 주가의 종가 평균과 코넥스 시장 마지막 거래일 종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에스앤디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및 의무보유확약

 

 

최근 이전 상장 종목들에 대한 수요예측 결과가 좋은 편이 아니었습니다. 

 

에스앤디도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수가 336곳밖에 되지않았고 경쟁률 또한 173.11:1에 그쳤습니다.

 

한편 희망 공모가 밴드가 3만원에서 32000원이었는데 참여한 기관 가운데 247곳 (73.51%)이 밴드 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제시했습니다.

 

의무보유확약 또한 아주 저조한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기관의 호응도가 아주 낮았음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 조건 한도 및 주관사 수수료

 

 

에스앤디의 공모주 청약을 주관사하는 증권사는 유진투자증권이며 최고 청약 한도가 25000주입니다.

 

온라인 상으로 청약할 경우, 청약수수료는 무료이며 최소 청약단위인 10주 청약 시 증거금은 14만 원입니다.

 

 

 

 에스앤디 공모주 상장 후 유통 가능 물량 및 금액

 

 

에스앤디의 상장 후 유통 가능한 주식수는 235만 4238주로 총 발행 예정 주식수의 57.56%를 차지합니다. 공모가 기준으로 환산하면 금액적으로는 약 659억 원 보통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무보유확약 물량이 거의 없는 수준이어서 상장일 유통 가능 물량은 공모주 청약 후 배정 결과에서도 크게 달라질 수 없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